리뷰/IT기기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다음 검색 등록으로 노출 시키기

백억투자 2024. 9. 19. 18:12

홈페이지를 제작하거나 블로그를 만든 경우에는 반드시 해야 하는 절차가 있으니 바로 검색 등록이다. 네이버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고 다음은 검색등록, 구글은 서치콘솔을 이용해서 등록을 해줘야 내가 만든 홈페이지나 블로그가 검색이 된다.

 

포털 사이트에 등록방법을 검색하면 잘 정리된 블로그들이 넘쳐나고 AI가 정리를 해주지만 막상 검색조차 귀찮을 때가 있어서 블로그에 그 과정을 남겨서 다음에 다시 등록해야 하는 경우 빠르게 찾기 위해서 포스팅합니다. 오늘은 다음(DAUM)에 검색 등록하는 법을 포스팅합니다.

 

우선 네이버나 다음에서 "다음 검색등록"으로 검색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다음 검색등록 링크 페이지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다음 검색등록"을 클릭합니다.

 

 

검색등록 페이지가 오픈되고 여기서 [조회 탭]을 클릭해서 내 사이트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음에 등록된 홈페이지나 블로그가 없다면 등록조회 페이지에 하단 상태 부분에 미등록 사이트라고 빨간 색으로 표시해줍니다.

 

 

그럼 이제 미등록된 것을 확인했으니 이제는 [등록 탭]을 클릭해서 홈페이지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렇게 되면 검색등록 페이지가 열리고 신규등록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와 "서비스 이용 동의"에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하는 사항이 보이는데요 모두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모두 체크하고 나면 신규등록 하는 페이지가 오픈됩니다. 여기서 제목에 홈페이지나 블로그 제목과 일치하게 작성해줍니다.  필수입력사항을 체크하되 만일 카카오톡 채널 URL은 없으면 그냥 공란으로 둡니다. 카카오톡 채널이 없는데 체크를 하게 되면  검색등록 보류가 돼서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디렉토리의 경우 검색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범위를 선택해줍니다.

만약 부동산 관련 홈페이지나 블로그라면 디렉토리 검색 창에서 경제.재테크를 클릭한 후에 나오는 디렉토리 창에서 경제.재테크>부동산정보를 클릭해줍니다. 이어서 나오는 마지막 선택 창에서 경제. 재태크>부동산정보>부동산경매를 선택하주면 됩니다.

 

 

디렉토리 선택이 끝났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면 완료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적어도 다음 날이면 신청 접수한 내용과 처리 결과를 이메일을 통해서 알 수 있다.